‘창녕군수보궐선거 후보자토론회 시청하고 투표하세요!’
‘창녕군수보궐선거 후보자토론회 시청하고 투표하세요!’
오는 3월 29일 오후 5시부터 MBC경남에서 중계방송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3.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전경. (사진제공=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전경. (사진제공=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경상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29일 오후 5시부터 MBC경남홀에서 창녕군수보궐선거 후보자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에 따르면 후보자토론회는 3월 23일부터 4월 4일까지 선거운동기간 중 자치구·시‧군의장 선거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1회 이상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초청대상 후보자 선정은 ▲국회의원 5인 이상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직전 선거에서 전국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3이상을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최근 4년 이내에 해당 선거구에서 실시된 선거에서 10%이상 득표한 후보자 ▲언론기관이 실시해 공표한 여론조사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100분의 5이상인 후보자 등이며 여론조사는 선거기간개시일 전일인 3월 22일까지 실시·공표한 결과를 반영한다.

초청 후보자토론회는 오는 29일 오후 5시부터 초청외 후보자 합동방송연설회는 연이어 MBC경남(채널 11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방송일에 토론회 등을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들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www.debates.go.kr)와 유튜브 등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경상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관계자는 “후보자토론회는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비교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인 만큼 이번 보궐선거가 유권자 중심의 정책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시청을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