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지역교육공동체 마을교사와 데이트 진행
조규일 진주시장, 지역교육공동체 마을교사와 데이트 진행
25일 이성자미술관에서 소문날마을학교마을교사와의 만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7.2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조규일 진주시장은 25일 충무공동 이성자미술관에서 소문날마을학교 마을교사 10여 명과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소문날마을학교는 지역 내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문화와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여 지역 공동체 살리기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을교육공동체로서 충무공동 주민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데이트에 참여한 이들은 마을교사이자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로서 진주시의 교육관련 지원사업과 교육 공공성 강화정책, 혁신도시에 새로 건립 예정인 복합문화도서관에 대한 문의 등 교육에 대한 질문을 쏟아내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또한 공공기관의 이전으로 새롭게 조성된 도시에 거주하게 된 주민으로서의 어려움과 건의사항도 전했다.

조규일 시장은 “소문날마을학교처럼 새로운 교육문화 형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 노력하는 시민이 많기에 진주시가 사람의 정이 느껴지는 살기 좋은 도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진주시가 교육도시로서 옛 명성을 되찾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문날마을학교(대표 신명진)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 버스킹공연, 수공예품 판매 및 체험, 놀이마당, 농산물직거래장터 등을 포함해 작가주의 문화장터인 소문날문화달장을 이성자미술관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