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혁신도시 아슬란 몰 심미정(50) 대표
진주혁신도시 아슬란 몰 심미정(50) 대표
“중심을 잃지 않고 능력으로 신뢰감을 쌓아가는 여성”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4.3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 피플(HOT PEOPLE)-20

혁신도시 아슬란 복합 스포츠 몰 심미정(50) 분양 대표
혁신도시 아슬란 복합 스포츠 몰 심미정(50) 분양 대표

최근 진주 도심 내 급격하게 들어서는 신축 복합상가들의 홍수 속에 '진주혁신도시 아슬란 복합상가‘의 분양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는 심미정 대표를 만났다.
지난해 새 정부가 들어서며 부동산 시장에 대한 강도 높은 규제 대책이 이어졌고, 부동산 시장은 한동안 관망세를 보이는 등 혼란스러운 모습이었지만 중심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자신의 길을 걸어온 심미정(50) 대표.
그는 새 정부 이후 시장 변화에 주목했다. 공약과 흐름을 바탕으로 주거복지 확충, 주택 규제 강화책을 예상하고 이에 맞춘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내 부동산 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의 한 여성으로 성장하는 것이  더 나아가 장기적이고 궁극적인 목표라는 심미정 대표. 심미정 아슬란 몰 분양대표를 만나 전문경영인의 삶과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편집자 주>

1. 본인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심미정입니다. 올해로 제 나이가 50살입니다. 50년이란 시간 중에서 유년시절을 거쳐 결혼까지는 진주에서 보냈고, 절반인 25년은 부산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2. 현재 분양중인 아슬란 몰에 대해 간단히 설명한다면
진주혁신도시에 들어서는 '아슬란몰' 상가 분양이 진행 중입니다. 아슬란 몰은 1만8104㎡에 들어서는 지하 1층, 지상 5층 복합상가입니다. 각종 문화·체육시설과 원스톱 쇼핑공간이 가능한 근린생활시설이 채워질 예정입니다.
최대 규모의 락 볼링장, 76타석의 초대형 인도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초대형 사우나, 헬스장, 아동시설, 패밀리 레스토랑 등의 입점이 확정돼 있으며, 학원과 서점 등 문화시설은 물론 미용실과 전문 식당가, 편의점, 제과점, 전문커피점 등의 근린시설이 입점할 예정입니다.
전문 식당가는 3.3㎡당 400만 원대로 분양받을 수 있고 무이자 대출 50%가 가능하며, 아슬란몰의 주차공간은 법정 기준을 초과하는 430여 대의 넉넉한 규모여서 스포츠와 쇼핑 등을 끝내고 식당가를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3. 전문경영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자리에 오르기까지 얼마나 다양한 경험을 하셨는지
- 저는 학교를 졸업하고 지금까지 집에서 놀아 본적이 없습니다. 금융업, 샐러리맨을 하면서 사람 관계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졌고, 하루 일가를 계획하고 시간이 부족할 땐 ’저녁이 없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종종 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밤 12시전에는 절대 화장을 지우지 않는 여자라고 했습니다. 그 정도로 사람과 일이 좋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그 사람의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듣기 좋아했고, 그 사람에게 나는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를 생각했고 실천했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하던 가치관을 가지고 일을 합니다. 화장품은 아름다움을 주기 위해 일하고 보험은 보장의 가치를 주기 위해 일하고, 제가 해온 부동산은 상대의 부를 주기위한 가치로 일을 했습니다. 분명 내 돈이 아닌 다른 사람의 돈인데도 불구하고 금융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능력으로 고객을 부자로 만들고 부동산을 깨우쳐 주는 일이 보람되었답니다.
그로 인해, 저의 큰 장점인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주변으로부터 신뢰감을 갖도록 하였습니다. 이런 주변의 신뢰가 저를 이 자리에 있도록 만든 원동력입니다.

4. 현재 내 삶에 만족을 하고 계신지
- 네, 매우 만족합니다. 부동산 거래에 대해서 잘 이해를 못하시거나, 관심이 없으신 분들에게 부동산이 갖는 의미와 가치를 알 수 있게 하고, 다양한 분야의 경제력을 가진 분들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에 대한 이해를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하여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는 분들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낍니다. 제일 크게 만족하는 부분은 여러 분야에서 다양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5. 현재 진주부동산 시장은 어떠한가, 문제점은 무엇인가
- 전래 상 부동산은 늘 라이프 싸이클이 있습니다. 앞으로는 IT산업. 관광산업, 바이오산업, 항공산업 등 이 사업들과 관련된 부동산투자에 관심들이 많습니다. 진주는 11개 혁신도시 중 성공한 혁신도시와 앞으로 전망있는 항공산업이 진주 인근에 있기에 다른 지역보다는 부동산전망이 밝아 보이는 지역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진주는 부산시 인구의 10/1정도 수준입니다. 부산의 구 하나 정도이지요. 적은 인구의 반해 시민들의 인식이 분단되어 있고 동별로 서로 다른 나라인듯합니다. 자유로운 이동이나 활성화된 도시 살아있는 도시로 바뀌어야만 시민의 생각도 스피드하게 바뀔 듯 합니다.
진주가 성장하려면 시민들의 생각이나 성향이 스마트하고 작은 생각들보다 좀 더 넓고 높은 이상적인 눈높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혁신도시로 인해 늘어나고 있는 수도권 인구와 빨리 융화됨으로써 좋은 것은 받아들어야 교육도시로서 진주가 좀 더 살기 좋고 타지역 인구가 정착하기 좋은 도시로 발전될 것 같습니다.

6. 아슬란 몰의 현재 분양 상태는
- 현재 분양율은 약 80%인데 분양율에 비해 임대가 미흡합니다. 이는 경기악화와 맞물려 임금문제 규제로 인해 신규 자영업을 오픈하기를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다른 상가와 달리 상가 자체가 주차시설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빠른 시간 내 입주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는 다른 상가보다 운동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유동인구가 3배 이상 많기 때문에 상가의 활성화가 전망됩니다.

7. 조언을 구하러 찾아오는 경영자들도 있을 것 같다. 주로 어떤 말씀을 해주시나요
- 사람에게는 신뢰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인간관계에 있어서 신뢰를 가장 중요한 요건으로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안된다는 부정적인 생각보다 모든 것은 내가 암시하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된다는 사실을 꼭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8.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경영인들에게 한 말씀 하자면
앞서 질문의 답과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습니다. 모든 것에 대해서 두려움을 버리고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이 가장 희망적인 삶이라고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렇게 살았거든요. 항상 긍정 200%의 마인드로요.

9.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지
- 아슬란 몰은 장점이 많습니다. 요즘 웬만한 것은 전자상거래로 이뤄지지만 되지 않는 것들도 있습니다. 그중 운동, 사우나, 병원 등은 아직 우리의 몸이 움직여야 하지요. 아슬란스포츠몰은 이런 장점들을 살려 하루 유동인구 5000명이상 목표로 대형주차시설까지 완벽하게 되어있답니다. 저는 이 일을 뒷 마무리하고 또 멋진 사업처로 가야 하겠죠.
또 마지막으로 경기악화라고는 하지만 아슬란몰 투자자들과 입점자분들이 하루빨리 상가가 안정되고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올해 모두 행복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