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선관위, 선거 기간 대학교 협업 홍보 실시
경남선관위, 선거 기간 대학교 협업 홍보 실시
경남·창원·인제대 새내기 유권자 대상 도전...선거 골든벨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경남선관위 홍보주무관이 ‘도전! 선거골든벨’ 퀴즈를 내고 있다. (사진제공=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28일 경남선관위 홍보주무관이 ‘도전! 선거골든벨’ 퀴즈를 내고 있다. (사진제공=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경남선관위)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및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28일 인제대학교 탐진관에서 공공인재학부 및 법학과 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도전! 선거 골든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전! 선거 골든벨은 KBS가 지난 20여 년간 장수 프로그램으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도전! 골든벨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획한 것으로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단계별로 문제 난이도를 높여 최종 생존자가 살아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일종의 서바이벌 방식의 퀴즈프로그램이다.

퀴즈 문제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련 유권자가 알아야 할 주요 선거정보, 선거운동 관련 제한금지사항, 선거(투표) 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OX객관식단답형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골든벨 문제를 제외하고는 최종 정답을 제출하기 전까지 모든 참가자들이 상호 간에 자유롭게 토의할 수 있다.

이번 도전! 선거 골든벨은 경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창원대학교 국제관계학과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한 것으로서 특히 이번 선거에서 처음 선거권을 행사하게 되는 신입생들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각 대학교와 오랜 시간 사전 조율을 통해 정규수업 과정의 일환으로 편성됐다.

경남선관위 관계자는 “선거기간 개시일인 28일을 전후해 도내 대학교와 협업해 추진하는 이번 홍보를 통해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및 재·보궐선거에 있어 새내기 유권자들에게 올바른 선거정보를 제공하고 선거에 대한 관심 유도와 투표율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