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의회, 정책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의령군의회, 정책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보조금 운영 개선·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과제…군정 발전방안 마련
의원연구단체 2개 단체 선정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2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의령군의회가 의령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책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의령군의회)
25일 의령군의회가 의령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책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의령군의회)

의령군의회(의장 김규찬)가 지난 25일 의령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및 보조금 운영개선 정책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의원연구단체는 ▲보조금운영개선연구회(대표의원 주민돈 의령군의회 의원) ▲지역경제활성화연구회(대표의원 김창호 의령군의회 의원) 등 2개 연구단체로 각각 대표위원을 포함한 총 10명의 전 의원으로 구성되며 2024년도 의원연구단체 활동의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보조금운영개선연구회는 지방보조금에 대한 실태를 분석하고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제도적 개선을 통해 지방보조금 사업의 기능을 강화하고 재정 건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연구를 할 계획이다.

주민돈 보조금운영개선연구회 대표의원은 “지방보조사업의 관리에 따른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의회 차원의 견제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경제활성화연구회는 지역경제 활성화 영향 요인 등 관련 문헌조사, 국내 및 국외 지역경제 관련 사례 조사 분석, 의령군 지역경제 이해관계자 간담회 및 설문조사 등을 통해 의령군 내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기관 간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정책제안을 할 계획이다.

김창호 지역경제활성화연구회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사업의 문제점을 개선 보완하고 관련 조례 제·개정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