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다스쿨 장학회, 산청 지역 청소년 해외 연수 장학생 모집
붓다스쿨 장학회, 산청 지역 청소년 해외 연수 장학생 모집
4월 5일까지, 산청군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 15명 선발 예정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2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대한불교조계종 송덕사의 붓다스쿨 장학회는 오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산청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외 연수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도 독서 교육 프로그램은 시간과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10여 권의 도서를 중심으로 이뤄지는 월 4회의 독서 강의를 비롯해 세계 문화와 언어, 서울 지역 대학교 캠퍼스 투어, 문화 공연 관람 등의 문화 수업까지 알찬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

지원 요건은 산청군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2024년 6월 1일 기준 만 14세 이상) 중 독서 교육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학원에 다니지 않는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공고일 기준 산청군 소재 일반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총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4월 5일까지며,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최종 선발을 위한 면접과 오리엔테이션은 4월 13일 오후 2시 대한불교조계종 송덕사 도서관에서 이뤄진다.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오는 12월까지 월 5만 원권의 도서 구매 지원금이 지급되고 월 4회의 독서 교육과 문화 교육 또한 제공된다.

또 9개월 동안 독서 교육 프로그램에 충실히 참여한 수료 학생 5명에게는 겨울 방학 중 3박 4일 이상의 아시아 지역 해외 연수를 지원한다.

붓다스쿨 장학회의 회장이자 대한불교조계종 송덕사 주지 원빈 스님은 “독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세상을 보는 지혜의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본 장학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붓다의 마음을 세상에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불교조계종 송덕사는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청소년 장학생 선발과 김장 김치 기부 등 자비 나눔 실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작년 연말에는 김장 김치 7톤을 산청군과 군내 복지 단체에 기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