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공교사, 함께하는 벚꽃 하모니 행사 진행…‘공감·소통 무대’
진주시·공교사, 함께하는 벚꽃 하모니 행사 진행…‘공감·소통 무대’
솟대놀이 공연, 공군 의장·군악 공연, 각종 체험 활동 등 다양한 볼거리 마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2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와 공군교육사령부 함께하는 벚꽃 하모니 홍보물. (사진제공=공군교육사령부)
진주시와 공군교육사령부 함께하는 벚꽃 하모니 홍보물. (사진제공=공군교육사령부)

진주시와 공군교육사령부(이하 공교사)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 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지역주민을 비롯한 일반인들에게 부대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방문객들은 벚꽃길을 따라 부대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진주시 솟대놀이보존회의 ‘솟대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공군 의장대와 군악대의 공연, 풍물공연 및 군견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예정되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벚꽃 구경과 공연 관람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체험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진주시와 교육사가 준비한 주요 체험활동은 ▲양궁체험 ▲블랙이글스 모형 제작 ▲서바이벌 사격 ▲3D/VR 체험 ▲군견 산책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방문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대 중심의 호수공원은 유등과 사진 전시회를 열 예정이며, 항공탄약 및 기관포, 장갑차, 위성차량 등 공군의 다양한 무기들도 교육사 동편 주차장에 전시돼 방문객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이밖에도 공교사 장병들과 경남 지역 초·중·고교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태권도 실력을 겨루는 제11회 공군교육사령관배 태권도 대회를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부대 내 최용덕관(2정문)에서 개최돼 단체·개인별 우수자에게 교육사령관상 및 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방문객은 대중교통(200번, 260번(1정문), 161번, 361번(2정문))을 이용하거나 개인차량으로 행사장에 방문할 경우 교육사 제1정문(금산면 속사리 159) 또는 제2정문(금산면 송백로 46), 물초울공원, 종합경기장을 검색해 부대 외부에 주차한 뒤 도보로 부대를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