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하면 힘이 나요! 우리 아기 다 같이 키워요!”
“함께 하면 힘이 나요! 우리 아기 다 같이 키워요!”
MG희망나눔 저출생 극복 출생축하금 신청…‘전 새마을금고 지점 확대’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2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새마을금고협의회는 지역 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저출생 극복 출생축하금 지원 사업의 신청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 새마을금고에서 출생축하금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고 25일 밝혔다.

2020년부터 시작한 저출생 극복 출생축하금 지원 사업은 전국 새마을금고와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출생인구 감소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저출생 극복사업이다.

새마을금고협의회는 지난해까지 총 2만 명의 출생 아동에게 25억 원을 지급했으며 2024년 새마을금고재단, 새마을금고 각 5억 원 총 10억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해까지 신청대상자는 협약된 새마을금고를 방문해야 했지만 올해부터는 관내 새마을금고 중 가까운 곳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2023년 6월 이후부터 2024년에 출생한 아동의 보호자가 새마을금고에서 첫 통장을 개설하면 새마을금고에서 5만 원, MG새마을금고 지역 희망나눔 재단에서 5만 원을 총 10만 원을 지원받는다.

신청기간은 2024년 4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자녀의 기본증명서(상세) ▲가족관계증명서(상세) ▲부모 신분증 및 도장을 구비해야 한다. 지원금은 신청일 다음 영업일에 개설한 통장으로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전 지점 출생축하금 신청 확대 시행 등 저출생 극복에 동참한 새마을금고협의회에 고맙다”면서 “앞으로도 출산장려사업에 협조해주길 바라며 육아가정의 불편 해소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