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영유아 장난감·특수교구 대여 사업 시행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영유아 장난감·특수교구 대여 사업 시행
오는 4월부터 장애영유아 가정 대상 30여 종 장난감 등 대여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2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4월부터 장애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장애영유아용 장난감 및 특수교구 대여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진주시 거주 12세 이하의 미취학 장애아동과 장애 소견이 있는 발달 지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30여 종의 장난감 및 특수교구를 대여함으로써 장애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장애영유아용 장난감 및 특수교구를 통한 놀이는 장애가 있거나 또래보다 발달이 늦은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해 치료 환경에 잘 적응하거나 발달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심리안정과 언어치료, 의사소통 발달 등에 효과가 있어 장애영유아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구 신청은 진주시청 장난감은행을 방문하거나 찾아가는 장난감은행 순회 운영지역 신청대자는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jinju.go.kr/care.web) 또는 전화(055-749-7910)로 사전예약 시 대여가 가능하다.

한편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하는 육아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권역별 특색 있는 장난감은행 및 영유아놀이터 운영, 부모․어린이집 교직원 교육 및 상담, 각종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 시간제보육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