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산청샘물, 고향사랑기부금 570만 원 기탁
㈜지리산산청샘물, 고향사랑기부금 570만 원 기탁
지난해 이어 올해도 기탁 이어가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22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산청군청
사진제공=산청군청

산청군은 ㈜지리산산청샘물(대표 최낙준)이 산청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70만 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으로 인해 ㈜지리산산청샘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참하게 됐다.

최낙준 ㈜지리산산청샘물 대표는“올해도 직원들과 함께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돼 뜻깊다”라며 “고향사랑기부금이 산청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기탁 받은 소중한 기부금은 기부자와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주민복리 증진사업 등에 잘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리산산청샘물은 지리산 자락의 산청군 찬새미골 지하 320m 단일 취수원에서 뽑아 올린 광천수를 이용해 먹는 샘물 ‘화이트 생수’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화이트 생수’는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한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해 알칼리성으로 부드럽고 목 넘김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또 최신 여과시스템과 엄격한 품질 관리로 천연 물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해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리산산청샘물은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기존 용기 대비 15% 줄인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무라벨 생수병 생산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