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선관위, 김해도서관과 협업 선거 투표 홍보 실시
경남선관위, 김해도서관과 협업 선거 투표 홍보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1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사진제공=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경상남도교육청 소속 김해도서관과 협업해 지난 16일 도전! 선거 골든벨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김해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도서관 이용객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도전! 선거 골든벨’은 KBS의 장수 프로그램으로 지난 20여 년간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도전! 골든벨’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획한 것으로 단계별로 문제 난이도를 높여 최종 생존자가 살아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일종의 서바이벌 방식의 퀴즈 프로그램이다.

퀴즈 문제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련 유권자가 알아야 할 주요 선거 정보, 선거운동 관련 제한금지사항, 선거(투표) 참여의 중요성에 대한 OX객관식단답형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돼 있으며 최종 골든벨 문제를 제외하고는 정답을 제출하기 전까지 모든 참가자들이 상호간에 자유롭게 토의할 수 있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퀴즈 프로그램은 지난 9일 통영도서관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것으로 다가오는 23일은 양산도서관, 24일은 진주 진양도서관에서 각각 1회씩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유권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거권이 없는 초등학생도 보호자가 동반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골든벨 우승자에게는 로봇랜드 자유이용권 세트, 퀴즈 참가자 모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니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해당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남선관위 관계자는 “공공도서관과 협업해 추진하는 이번 홍보를 통해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있어 유권자들에게 올바른 선거 정보를 제공하고 선거에 대한 관심과 투표율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