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문산 공공주택지구 행정절차 ‘순항’
진주문산 공공주택지구 행정절차 ‘순항’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설명회 개최…공람 오는 4월 1일까지 가능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1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13일 진주문산 공공주택지구 사업시행자인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주민설명회를 문산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주문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은 지난 2022년 8월 16일 국토부에서 발표한 ‘국민 주거안정 실현방안 신규 택지 조성계획’에 따른 것으로 문산읍 옥산·소문·삼곡리 일원 140만8000㎡ 부지에 1만5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주택 6000호와 도시기반시설, 공공·업무시설 용지를 공급할 예정이며 현재 올해 하반기 지구지정을 목표로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날 설명회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지난해 8월부터 실시한 전략환경영향평가 결과를 토대로 공공주택지구 조성 시 발생할 수 있는 토질, 수질, 대기오염, 동식물 피해 등에 대한 내용을 알리고 환경변화 및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은 내달 1일까지 공개되며 진주시청 도시정책과, 충무공동·가호동 행정복지센터, 문산읍사무소 4곳에서 공람할 수 있다

의견이 있는 주민들은 내달 8일까지 공람장소에서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고 환경영향평가 정보지원시스템에도 주민의견 등록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업으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최소화해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국토부, 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