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도내 주요 기관장 초청 간담회 개최
경남도의회, 도내 주요 기관장 초청 간담회 개최
도내 기관장들 의견 귀 기울여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 이하 경남도의회)가 지난 12일 경남도내 주요 기관장들을 경상남도의회로 초청해 의정 현황을 설명하고 의견을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이용균 창원지방법원장, 김성훈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박민원 국립창원대학교 총장, 최재호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 조근수 경남농협본부장 등 도내 행정, 사법 언론, 대학 및 경제계를 대표하는 도내 기관장 11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간담회는 초대의회 개원이후 경남도의회가 걸어온 길을 함께 돌아보고 제12대 도의회 의정활동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앞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도의회와 도내 주요 기관 간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진부 경상남도의회 의장은 “이번 12대 의회는 도민만을 위한 의회다운 의회를 만들기 위해 변화하고 있으며 민생의회, 일하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 청렴한 의회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민의를 대변하는 도민의 대의기관으로, 도민의 뜻과 의견을 듣기 위해 항상 문을 열어놓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에 이어 도내 주요 기관장들은 본회의장과 홍보관을 견학하며 조례안 등의안처리 과정을 살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