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여성연대, 3·8 세계여성의날 맞이 기념 진주여성대회 개최
진주여성연대, 3·8 세계여성의날 맞이 기념 진주여성대회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여성회
사진제공=진주여성회

진주여성연대는 8일 진주YWCA 대강당에서 3·8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해 2024년 진주여성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성평등을 향해 전진하라! 어두울수록 빛나는 연대의 행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1부 진주여성포럼과 2부 진주여성대회로 진행됐다.

1부 진주여성포럼은 진주의 여성인권현실과 원인을 진단하고 이미 100년 전 시작된 형평여성회의 발자취를 따라 여성인권 향상을 위한 길을 굳건히 나아가겠다는 결심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으며 온라인으로 실시한 ‘2024 총선 진주여성이 요구하는 여성정책’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진주여성연대가 뽑은 12개의 여성정책 중 여성들이 가장 많이 요구하는 정책은 ▲돌봄권 확보 정책 ▲젠더폭력 피해자 보호 법률 강화 ▲국가 성평등정책 전담부서 ‘여성가족부’ 유지 및 강화 ▲성평등교육 강화 등 4가지이다.

2부 진주여성대회는 축하공연과 함께 여성의 날 골든벨을 진행하고 3·8 여성의날 선언문을 낭독했으며 진주여성연대는 “성평등한 정치 실현을 위해 여성들의 연대와 활동은 굳건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여성연대는 경남이주여성인권센터, 진주시여성농민회, 진주여성민우회, 진주여성회, 진주YWCA, 일본군강제성노예피해자 진주평화기림사업회, 진주성폭력상담소, 진주성폭력피해상담소 단체가 속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