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 개소식 성료
하동군,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 개소식 성료
불편사항 해결 지원·무료 상담소 운영 등 활발한 활동 약속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0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군청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군(군수 하승철)은 지난달 29일 하동영화관 3층에서 소상공인 민원지원센터(센터장 김행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한 하동군의회 의원, 기관단체장,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관심 속에 치러졌다.

소상공인 민원 지원센터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 시책 안내 및 홍보, 민원 신청서 작성 지원(접수 대행), 교육프로그램(법률, 세무, 예비창업 등) 운영 등을 위해 올해 처음 출범하였으며, 소상공인들이 가장 많이 밀집된 하동공설시장 및 중심 상권과 가까운 하동영화관 3층에 둥지를 틀었다.

김행균 민원지원센터장은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 해주신 하승철 군수님께 감사하다”라며 “각종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민원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관내 소상공인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의 개소를 축하하며 “센터가 행정과 소상공인 사이의 다리 역할을 톡톡히 해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정책 자금, 경영 환경개선 지원 등 각종 혜택을 적기에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법률, 세무, 노무 등 경영상 불편사항 해결 지원과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를 위한 무료 상담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