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방서, 근속승진자 계급장 수여식·신규임용식 개최
진주소방서, 근속승진자 계급장 수여식·신규임용식 개최
근속승진자 13명 계급장 수여식·신규임용자 3명 임용식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소방서
사진제공=진주소방서

진주소방서는 4일 진주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근속 승진자 13명에 대한 계급장 수여식 및 신규임용자 3명 임용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주소방서에 새로 임용된 신규임용자는 박동진, 장재윤, 김동희 총 3명으로 화재진압분야 2명, 구급분야 1명이며 소방학교에서 24주간 신임교육을 받은 후 임용됐다.

이들은 5주간의 실무 적응 훈련 및 직무 관련 교육을 통해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 능력을 향상 시켜 진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안전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이날 행사는 신규임용자 3명을 포함해 근속승진자 13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승진자는 김주화, 이주홍, 유인수, 김용택, 안재홍, 권정근, 박형우, 김태형, 구병민, 이주찬, 이강우, 안병환, 전진선 소방교로 이들은 ▲화재 진압 ▲구조 ▲구급 등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성수 진주소방서장은 승진자들에게 “기억에 오래 남을 뜻깊은 첫 승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직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규임용자들에게는“공직자로서 첫 임명장을 받는 의미있는 날로 기억되길 바란다”면서 “자신의 발전과 소방조직 발전을 위한 큰 재목이 되어 주길 바란다”라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