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숙 경상국립대 명예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이정숙 경상국립대 명예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경남지역 과학기술 발전·진흥 크게 기여한 공로 인정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3.0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숙 경상국립대학교 명예교수(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남지역연합회 명예회장).
이정숙 경상국립대학교 명예교수(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남지역연합회 명예회장).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 이하 경상국립대) 의류학과 이정숙 명예교수(경남과총 명예회장)는 2월 28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과총) 정기총회에서 지역과총 20주년을 기념해, 경남지역 과학기술 발전과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정숙 명예교수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남지역연합회(이하 경남과총) 창립 회원으로 참여한 이후 20년 동안 경남지역의 과학기술 특화 전문 포럼, 지역 과학기술 현안 발굴, 과학기술 정책 수립, 초·중·고 과학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이정숙 명예교수는 2013년 6월부터 2017년 2월까지 경남과총 회장으로서 과학기술인들의 네트워크 구축, 정보교류 활성화, 과학문화 확산 등 경남지역 과학기술 발전과 진흥에 크게 기여했다.

서울대학교 의류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정숙 명예교수는, 경상국립대에서는 자연과학대학 학장, 정보과학대학원 원장 등을 역임했고 한국의류산업학회 회장을 맡아 의류산업과 관련 분야 학문 발전에도 기여했다.

이정숙 경상국립대 명예교수는 “경남과총 창립 회원으로 참여해 활동한 지 20년이 지났다. 그동안 경남지역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면서 “지역의 과학기술인들이 경남과총을 중심으로 뜻을 모아 함께 활동한 것에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경남의 여러 단체와 협력해 지역 과학기술과 산업 발전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탠 것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