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연화 ㈜미래투어 대표,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민연화 ㈜미래투어 대표, 산청군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최고 기부액인 500만 원 전달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2.2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산청군청
사진제공=산청군청

산청군은 민연화 ㈜미래투어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개인 연간 최고 기부액)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민연화 ㈜미래투어 대표는 이번 기부금 전달뿐만 아니라 2023산청엑스포 입장권 구매(2000만 원), 국내외 단체 관람객 유치 등 엑스포 성공개최와 산청군 발전에 기여했다.

또 현재 ㈜미래투어를 운영하며 여행상품 개발, 해외연수 교육컨설팅, 지역 문화발전을 위한 국내외 연수, 문화체육 관광형 예비사회적기업 선정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민연화 ㈜미래투어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내 고향 산청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향 발전을 위해 힘을 쏟겠다”라고 밝혔다.

이승화 산청군수는“산청군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 동참에 감사하다”라며 “소중한 기부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복지를 위해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산청사랑상품권 등)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기부는‘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통해 납부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창구에서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