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5년 국비 확보 위한 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진주시, 2025년 국비 확보 위한 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이승도 경남도 재정협력관 초청…국비 확보 대응방안 등 교육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2.2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27일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전 부서 주무팀장과 예산담당자, 현안사업 추진 담당자 등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직원 역량강화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이승도 경상남도 재정협력관 서기관을 초청해 ‘정부 예산편성과정의 이해 및 국비확보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국가 재정에 대한 설명과 정부 예산안 편성 과정에 따른 단계별 대응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실제 국비 확보 활동 시 도움이 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전달해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지역 현안 중 정부 정책과 연계된 사업의 적극적인 발굴과 국비 투자 필요성에 대한 논리 개발을 강조했으며 예비타당성 조사 등 주요 사전절차에 대해서도 강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정부의 세수감소로 인한 어려운 재정 여건을 극복하고 효율적인 국비 확보 대응 전략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부강한 진주를 건설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국·도비 확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에도 불구하고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6103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했으며 직원 역량강화교육을 시작으로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해 내년도 국비 확보 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