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도의원, ‘경상남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 발의
이장우 도의원, ‘경상남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 발의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개정 시 주택관리사 등 참여 근거 마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2.2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우 경상남도의회 의원.
이장우 경상남도의회 의원.

이장우 경상남도의회 의원(국민의힘, 창원 12)은 경상남도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개정 시 전문가·시민단체 등의 전문적·합리적인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별도의 심의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하도록 규정하는 ‘경상남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주요내용은 ▲위원회 설치 근거 마련 ▲당연직ㆍ위촉직 위원 구성 ▲위원 임기 및 회의 운영방법 ▲관계자 출석 요구 등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심의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규정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이 의원은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은 공동주택 입주자 등이 관리규약을 새로 제정하거나 기존 관리규약 개정할 때 기준이 된다”면서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개정 시, 실제 공동주택관리 업무를 맡고 있는 주택관리사 등의 전문가와 시민단체의 의견이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오는 27일까지 입법예고가 진행될 예정이며 도민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다음 달 제411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