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철규 도의원, 2024 지방의정대상 수상
임철규 도의원, 2024 지방의정대상 수상
우주항공청특별법 통과·정주여건 개선 등 경남도 발전 노력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2.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철규 경상남도의회 의원.
임철규 경상남도의회 의원.

임철규 경상남도의회 의원(국민의힘·사천1)이 2024 지방의정대상 광역의회부문 장려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지방의정대상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소통과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원들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일하는 지역정치인의 이미지를 구현하고 지역 정치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임철규 도의원은 2023년 한 해 본회의 출석률은 95%였으며 5분 자유발언 3건, 도정질문 2건, 토론회·간담회 개최 등 39건, 의정활동 질의 188건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우주항공철 특별법 통과를 위해 ▲우주항공청 설립 및 인프라 지원 협의체 주도 ▲우주항공청특별법 통과 위한 대정부 건의 ▲항공우주산업 지역인재 육성방안 제안 등 경남도와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임철규 도의원은 “지난 한 해 우주항공청 유치와 우주항공청특별법 통과 등 지역의 중점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경남도와 사천의 발전을 위해 더욱 낮은 자세로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생활의정을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2024 지방의정대상 시상식은 오는 23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