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정책연구용역 자문회의 개최
경남도의회 정책연구용역 자문회의 개최
11개 의원 연구단체 11개 과제 대상 전문가 자문 실시
전문가 검토 강화로 연구 신뢰성 제고·실효성 강화 도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2.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19일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의원 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자문회의는 연구기관, 학계 등 관련 분야 외부전문가들이 참여해 의원 연구단체에서 제출한 정책연구용역과제에 대한 전문성 있는 컨설팅을 통해 정책연구의 신뢰성 제고 및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회의는 연구과제 및 내용의 적합성, 사업계획서의 부합성, 산출내역서의 적정성 등에 대한 다각적이고 심도 있는 검토가 이루어졌다.

이날 회의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각자의 전문분야에서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연구가 도민이 체감할 수 있고 실질적인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연구 방향성 등을 제언했다.

이에 앞서 도의회는 제출된 정책연구용역과제에 대해 경남연구원 및 도의회 정책지원관들의 사전 검토를 실시, 연구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키도 했다.

한편 정책연구용역은 의원연구단체가 시행주체로서 의원들의 입법 및 정책개발 등에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 연구용역으로 올해 상반기에 제출된 과제는 경남거버넌스포럼의정연구회 ‘경남지역 혁신사업과 신성장 동력 연계 거버넌스 구축방안 연구’ 등 11건이다.

이번 용역과제는 사전검토 및 자문회의 의견을 반영해 보완한 후 의회운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정책연구용역 과제로 확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