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외국인근로자 기숙사 건립 기공식
하동군 외국인근로자 기숙사 건립 기공식
외국인 근로자 주거 안정화·지속가능 농촌인력 확보…오는 2024년 12월 준공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2.0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군청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군은 외국인 근로자의 주거 안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농촌인력을 확보하고자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한 도·군의원, 기관·단체장이 참석했으며, 옥종면 주민자치회, 시설하우스 재배 농업인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하동군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는 시설하우스가 밀집된 옥종면에 건립되며 총 사업비는 50억 원으로 2024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대지 1300㎡, 연면적 871㎡으로 외국인 농업근로자 60여 명이 수용 가능하며 다가구주택, 게스트하우스, 공유공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건립 사업은 농업 분야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안정된 주거환경을 제공해 부족한 농촌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기숙사가 준공되면 지속 가능한 농촌인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이번 기숙사 건립을 통해 쾌적한 주거 공간을 제공해 외국인 근로자의 주거 안정화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인력난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으로 농업인들이 영·농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