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의회, 정책 사례 연구·주요 산업박람회 견학
사천시의회, 정책 사례 연구·주요 산업박람회 견학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2.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의회
사진제공=사천시의회

사천시의회(의장 윤형근) 의원들이 유럽 최대 우주항공도시인 프랑스 툴루즈에 버금가는 사천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에 힘을 보탠다.

1일 사천시의회에 따르면 1일부터 오는 2일까지 2일간 시의원들이 서울 일원에서 열리는 코엑스, SETEC 등 정책 사례 연구 및 주요 산업 박람회를 참관·견학한다.

이번 참관·견학은 건설항공위원회 소속 김규헌, 박병준 의원, 행정관광위원회 소속 구정화, 강명수, 진배근 의원 등 총 6명이 참여했으며 건설항공위원회 소속 최동환 의원이 기획·추진했다.

이들은 국내 최대 반도체 산업 전시회인 세미콘 코리아 2024를 방문해 반도체 산업의 미래 전망과 현재 동향을 파악하고 사천시 우주항공산업과 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세미콘 코리아 2024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또한 MBC 건축박람회를 참관해 건축 시장의 트렌드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공 건축분야에 접목시킬 시책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게 된다.

특히 기존의 공간 개념에서 확장된 도시 문화복합공간 조성 사례를 시찰하고 사천시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에 필요한 정책 연구를 위해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과 송파책박물관을 잇따라 방문한다.

최동환 시의원은 “이번 견학을 통해 국내 주요 산업에 대한 현황과 미래 전망을 이해하겠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사천시의 중점 과제인 우주항공 중심도시 조성을 위해 필요한 정책으로 녹여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