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설맞이 도로 일제점검 및 정비 추진
사천시, 설맞이 도로 일제점검 및 정비 추진
‘선제적 도로정비’…귀성객에게 교통편의 제공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3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도로 일제점검·정비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내달 7일까지 관내 국도 4개 노선, 지방도 8개 노선, 시도 25개 노선 등 총 167개선 1454km의 도로에 대한 점검 및 정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도로 일제점검·정비는 정비 파손 및 침하된 아스팔트 포장(덧씌우기) 및 노후차선 재도색, 요철이 심한 인도 보수, 훼손된 가드레일과 고장난 가로등을 보수한다.

또한 아스팔트 포장(덧씌우기)이 시급한 국도 3호선, 시도 1호선 등 약3.3km 구간과 노면표시 정비가 필요한 시도18호선 등 3.7km 구간에 대한 정비도 설 연휴 전에 마무리할 예정이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 도로 결빙 등에 대비해 제설 차량과 살포기 등 제설장비와 자재를 점검․정비하고 대책반을 운영해 강설 등에 시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적극 대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전 도로 정비를 완료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도로 교통 편의를 제공하겠다”면서 “설 연휴 기간 동안 도로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