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공 개최 준비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공 개최 준비
  • 이광윤 기자
  • 승인 2024.01.3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올해 10월 주 개최지인 김해를 비롯한 도내 전역에서 개최됨에 따라, 경남도는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손님맞이 준비를 본격화한다.

대국민 관심 제고를 위해 단계별 홍보를 추진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남의 정체성을 담은 차별화된 개․폐회식 행사와 도내 지역의 문화․예술행사를 곁들인 특색있는 성화 봉송을 추진해 문화와 예술, 관광이 어우러진 문화체전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대회 기간 중 각종 문화행사를 집중 개최해 선수와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숙박시설․음식점 등 위생․친절 운동을 전개해 경남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도내 전 시·군 85개 경기장을 일제 점검하고 경기장 주변과 시가지 환경을 정비해 체육 인프라 확충과 체육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정곤 경남도 문화체육국장은 “지난해에는 콘텐츠산업 육성, ‘도민의 집’ 복합문화 공간 조성,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등재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도민과 함께 풍요로운 문화경남을 앞당기는 데 힘써왔다”라며 “갑진년 새해에는 거침없이 날아오르는 청룡의 기운을 받아 경남의 문화·체육 분야가 경상남도를 넘어 전 세계로 더욱 힘차게 비상하는 도약의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