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 생활폐기물 수거 현장 체험 나서
박동식 사천시장, 생활폐기물 수거 현장 체험 나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3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사천시 생활폐기물 수거 및 환경공무직 조찬 간담회(읍면지역) 사진. (사진제공=사천시청)
30일 사천시 생활폐기물 수거 및 환경공무직 조찬 간담회(읍면지역) 사진. (사진제공=사천시청)

박동식 사천시장은 30일 사천읍 일원에서 민족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생활폐기물 수거를 하는 등 현장중심의 민생소통 행보를 펼쳤다.

이번 민생소통 행보는 설 연휴를 앞두고 ‘깨끗한 사천’을 위해 애쓰는 환경미화원의 노고를 이해하고 고충을 현장에서 직접 파악해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쓰레기 분리수거와 재활용, 규격봉투 사용 등의 생활화를 알리는 메시지도 담고 있다.

특히 설 연휴기간 폐기물 수거일정 및 폐기물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이날 박 시장은 작업 전 안전교육과 작업요령에 대해 숙지한 후 정동면에 소재한 나라스카이빌 앞에서 우리마트 앞까지 1km 구간의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미화원들은 “지금까지 환경미화원들에 대한 처우가 많이 개선되긴 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라며 “겨울철 핫팩, 여름철 생수 지원을 확대해 줬으면 좋겠다”라고 건의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최근 기온이 급강하하는 등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의 감사하다”라며 “무엇보다 안전이 제일 중요한 만큼 차량 감속운행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설 당일인 오는 2월 10일과 다음 날인 11일에는 생활쓰레기를 수거하지 않고 12일 수거를 재개해 14일까지 연휴기간 밀린 쓰레기를 모두 수거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