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창업초기 자금 위기 극복 중기 현장 방문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창업초기 자금 위기 극복 중기 현장 방문
충북 제천,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 ㈜웰레스트 찾아
지역산업 활성화 위한 지역주력산업 혁신기업 육성 적극 노력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2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웰레스트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웰레스트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이사장은 지난 26일 충북 제천 소재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 ㈜웰레스트(대표이사 정성인)을 찾아 생산 현장을 살펴보고 불편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충북지역의 창업초기 유동성 애로를 겪었던 바이오분야 영위기업을 직접 방문해 신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인들의 현장 어려움을 공감하고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2020년 설립된 ㈜웰레스트는 건강기능식품을 전문 제조 기업으로 2021년 제천 제3산업단지 내 160억원을 투자해 스마트 공장 설립 및 50여명의 직원을 채용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웰레스트는 제약사 수준의 품질관리시설을 구축해 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GMP) 및 해썹(HACCP) 인증 기준에 부합하고, 제조 작업장 먼지방지부터 교차오염방지 시설 등 작업자와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공을 들였다.

이외에도 총백죽, 귀리 등 천연 원료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어린이, 노인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과 원료를 개발해 생산 중이다. ㈜웰레스트는 향후 통합서비스 플랫폼을 신설해 건강기능식품 판매와 더불어 개인형 맞춤 건강서비스 제공 등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중진공은 ㈜웰레스트의 유동성 확보와 직원역량 제고를 위해 정책자금, 임직원 연수사업 등을 지원했으며 K-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수출사업 등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정성인 웰레스트 대표는 “창업초기 자금 위기를 중진공과 함께 극복할 수 있었다”면서 “경기둔화 등 복합위기 상황이 지속되어 유동성 애로가 예상되지만 기술 개발과 신제품 출시 등 기업 성장을 통해 국가발전과 지역경제에 이바지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강석진 이사장은 “지난해 충청북도의 첨단재생바이오 글로벌 혁신 특구 지정과 제천시가 한방바이오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주력산업이 빛을 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