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산불진화훈련·중대재해예방 안전교육 실시
사천시, 산불진화훈련·중대재해예방 안전교육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는 지난 22일 관내 산림연접지역에서 대형산불 발생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진화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산불 진화훈련 및 중대재해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37명과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25명을 대상으로 산불 초기진화, 산불 확산방지, 산불 진화 후 후속조치 등 다양항 상황을 가정한 실습훈련을 실시했다.

또 산불 진화차량 운용법 및 진화장비 사용법, 산불진화대원간 협동 및 팀워크 향상 등을 주제로 이론교육을 병행했다.

이날 훈련은 박동식 사천시장이 직접 참관해 세밀히 산불진화훈련을 점검한 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의 열정적인 노력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이라며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산불제로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안전수칙 준수 및 안전의식 구축을 통해 안전사고가 없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훈련에 참여한 산불진화대원들은 “이번 훈련을 통하여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산불을 진화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울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산불 대응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산불은 한순간의 방심으로 큰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시민들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라며 “사천시도 산불 예방 및 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