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개척리더 해외선진연수 실시
경상국립대, 개척리더 해외선진연수 실시
미국 시애틀·샌프란시스코 일대 선진대학과 산업체 방문
우주항공·방산 및 융복합 등 2개 분야 학생 61명 선발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미국 교류대학 등 연계 추진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개척리더 해외선진연수 융복합 분야팀이 본관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개척리더 해외선진연수 융복합 분야팀이 본관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 이하 경상국립대)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시애틀 등에서 개척리더 해외선진연수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개척리더 해외선진연수 프로그램은 해외 선진대학과 산업체 등 방문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및 융·복합적 사고를 강화하고 진로 탐색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2023학년도 동계방학을 맞아 처음 실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경상국립대 학생처(처장 강정화)와 공과대학(학장 류성기)이 분야별로 재학생 30여 명씩 선발해 운영한다.

학생처에서 주관하는 생성형 AI(인공지능) 등 융복합 분야 연수는 샌프란시스코주립대학교·스탠포드대학교·캘리포니아폴리테크닉주립대학교와 실리콘밸리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과 기업탐방 및 특강, 현지 대학생과의 교류 등을 진행한다.

공과대학에서 주관하는 우주항공·방산 분야는 워싱턴주립대와 보잉사·항공박물관·아마존 본사 등을 방문하며 각종 교류 행사 및 기업탐방, 항공 조립공장 견학, 문화탐방 등을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연수 기간 중 경험을 바탕으로 활동 내용과 활용 방안 등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학은 발표회를 통해 성과를 공유·확산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선진연수 프로그램을 내실화할 계획이다.

강정화 경상국립대 학생처장은 “이번 해외 선진연수가 참여 학생들의 국제적 안목을 향상하고 다양한 융복합적 사고를 증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동시에 향후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발전과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