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희명 회장, 고향사랑기부제 500만 원 기탁
우희명 회장, 고향사랑기부제 500만 원 기탁
사천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4호 기부자 탄생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1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와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는 기업인이 각별한 사천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화제다.

우희명 ㈜터루 회장이 지난 18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 연간 기부 최고 한도액인 500만 원을 기탁해 2024년 제4호 고액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우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자에게 제공되는 답례품 150만 원을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재기부했다.

우희명 ㈜터루 회장은 합리적인 가격의 중저가 호텔 브랜드 톰지호텔로 호텔경영을 시작해 글로벌 호텔 체인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등 세계적인 글로벌 호텔 체인의 브랜드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현재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강남과 MOXY호텔 바이 메리어트 인사동을 운영하고 있다.

사천시와 우희명 ㈜터루 회장은 매우 특별한 사이다.

㈜터루는 남일대리조트를 지난해 2월 인수해 경상남도·사천시와 3000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남일대리조트에 세계적인 호텔 건립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희명 ㈜터루 회장은 “지난해 남일대리조트 투자를 계기로 사천과 인연을 맺은 후 자주 방문하면서 사천이 마음의 고향이 됐다”면서 “기부금이 제2의 고향 사천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사천을 사랑하고 사천지역 발전을 위해 고액을 기부해주신 우희명 ㈜터루 회장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사천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희명 ㈜터루 회장은 ‘회사의 수익을 그대로 직원들에게 돌려주자’는 경영 철학으로 직원들의 복지에 힘쓸 뿐만 아니라 대한적십자사와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한 10개 기관에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고향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을 받는 제도이다.

기부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 원까지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