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설 명절 할인행사 실시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설 명절 할인행사 실시
하동녹차 등 고품격 하동 농특산물 설 맞이 최대 30% 할인판매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군청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군은 지난 15일부터 내달 8일까지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2024 설맞이 할인행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할인행사는 하동 케이블카 내에 위치한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진행되며 이번 할인행사 기간에는 하동 대표 농특산물인 녹차, 액기스, 장류, 부각, 한과 등 판매장에 입점된 우수 농특산물 전 품목을 1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표상품은 자연향기의 ‘김세트’, 쌍계제다 등 ‘녹차세트’, 정성드리 ‘재첩국’, 하동전통식품의 ‘부각’과 하동전통한과의 ‘한과세트’ 및 ‘도라지배즙’, ‘곶감’ 등이 있다.

지난 2023년 10월 개장한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은 섬진강과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 가공한 하동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군 직영 판매장으로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40여 개 농가 및 업체의 350여 품목을 판매 중이다.

하동군은 지역 농특산물의 인지도 제고와 판매장 활성화를 위해 대도시 관광업체 협업 하동차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한편 별천지하동 온라인 쇼핑몰 개소를 준비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하동의 인기 관광명소인 하동 케이블카에 농특산물 판매장을 개장하여 하동을 방문한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판매장의 활성화와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품질 좋은 하동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하동 우수 농특산물과 함께 설 명절 고마운 마음을 나누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