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분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2024년 1분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하동소방서, 화재·구조·구급 업무 보조·주민생활 안전 지원…오는 1월29일까지 접수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12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소방서
사진제공=하동소방서

하동소방서(서장 박유진)는 10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화재, 구조, 구급 등의 사고 발생 시 업무를 보조하고 각종 화재 예방 등 주민 생활의 안전을 위한 지원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하동군 내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안정된 사업장에 근무하며 신체 건강, 강한 협동 정신, 의사·간호사·응급구조사 자격 보유, 기타 의용소방대 활동에 필요한 기술·재능 보유 등에 해당하는 사람으로 남·여 모두 가능하나, 범죄경력자나 소방활동 불가능자는 제외된다.

신청 접수는 하동소방서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방서 2층 현장대응단 또는 각 119안전센터 및 119지역대 방문 접수 또는 우편 접수 가능하며 심사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적격자 선정 후 2차 면접을 실시해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하동소방서 누리집 및 의용소방대 업무 전화(055-880-9294)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춘석 하동소방서 현장대응단장은 “지역 재난 현장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고 각종 안전 봉사활동에 앞장서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는 의용소방대 지원에 젊고 유능한 하동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