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촌산단협의회 정기총회·성금기탁식 개최
정촌산단협의회 정기총회·성금기탁식 개최
1500만 원 성금 기탁…지역사회 발전 위해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1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정촌·뿌리산단협의회(회장 김성두)는 지난 9일 뿌리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 아라소프트(주)의 3층 대강당에서 정촌·뿌리산단 입주기업 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촌산단협의회 정기총회 및 성금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정기총회는 정촌·뿌리산단 협의회의 2023년 주요 현황 및 2024년 추진계획 현황 보고, 결산 및 감사 보고 등 주요 업무보고와 사단법인 설립 건을 심의했다. 또한 이날 정촌·뿌리산단협의회는 진주시복지재단에 1500만 원 상당의 성금을 기탁했다.

김성두 정촌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 협의회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정촌·뿌리산단이 올해 하반기 조성되는 국가항공산단과 함께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이 되도록 인프라 구축, 정주여건 개선 및 근로자 복지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어려운 기업 여건 속에서도 성금을 기탁해주신 대표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촌·뿌리산단 협의회는 입주기업 135개 중 95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입주기업체의 불편사항 해결과 원활한 산업단지 관리를 위해 조직·운영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