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YMCA·늘품장학회, 청소년장학금 500만 원 전달
진주YMCA·늘품장학회, 청소년장학금 500만 원 전달
청소년 꿈·소중한 삶 응원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0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YMCA
사진제공=진주YMCA

진주YMCA(이사장 김병용)와 늘품장학회(회장 박한철), 진주YMCA 청소년위원회(위원장 신종필)는 지난 8일 진주YMCA 2층에서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진주YMCA는 1947년 창립해 사랑과 희생에 입각한 생활을 바탕으로 교파, 정당, 신앙, 인종, 성별에 차별없이 생태·환경·평화·봉사 및 기타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늘품장학회는 경진고등학교 졸업생들이 만든 장학회로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사회적 주체로 성장하고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지원을 하고 있다.

장학금 전달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로 관내 청소년을 발굴해 장학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계획이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은 김병용 진주YMCA 이사장과 회원, 박한철 늘품장학회 회장과 회원, 김은주 진주YMCA 청소년위원회 부위원장과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청소년장학생으로 선발된 5명에게 장학증서와 각 100만 원씩, 총 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한철 늘품장학회장은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마련된 장학금이 장차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청소년들의 꿈을 언제나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용 진주YMCA 이사장은 “진주지역의 청소년들이 건전한 삶과 행복을 지원하고 미래를 위한 권익 증진을 위해 늘 함께하고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