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무지갯빛 해안도로에 사천해전 전망교 탄생
사천시, 무지갯빛 해안도로에 사천해전 전망교 탄생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에 거북선이 최초로 실전에 투입돼 승리를 거뒀던 사천 바다를 가끼이에서 제대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사천해전(泗川海戰) 전망교가 탄생해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사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9일 용현면 주문리 무지갯빛 해안도로에 사천해전 전망교 조성을 완료하고 현재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이 사천해전 전망교는 관광자원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국·도비 지원을 받아 4억5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폭 2.3m, 길이 83m 규모로 조성된 것.

사천해전 전망교는 거북선이 최초로 출전해 사천해전이 일어났던 사천 바다는 물론 사천만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환상적인 노을의 진수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산신 마고 할미의 전설이 깃들어 있는 ‘덩덕궁 바위’를 가까이 전망할 수 있다.

‘덩덕궁 바위’는 전망교 끝자락에 위치한 암초인데, 지리산 산신 마고 할미가 남해로 가다가 잠시 쉬었던 곳으로 인근 금문마을에서 거문고를 타면 바위에 있는 구멍으로 덩덕궁 소리가 났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특히 낮에는 가족, 연인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밤에는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는 LED 경관조명을 설치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시는 아름다운 경관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새로운 관광자원으로서 인근의 무지갯빛 해안도로, 부잔교, 석방렴 등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체류형 해양 휴양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쉴거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