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2024년 시무식·임명장 수여식 개최
중진공, 2024년 시무식·임명장 수여식 개최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중기 역동성 회복 위한 혁신 의지 밝혀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1.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일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4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2일 진주 본사에서 2024년 시무식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신임 부서장과 승진자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도 세계적인 저성장이 계속될 전망으로 중소벤처기업 경영환경이 녹록치 않을 것”이라며 “중소벤처기업 위기극복과 역동성 회복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바 소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구체적으로 ▲유망기업 발굴·지원 및 리스크 관리 ▲글로벌 진출지원체계 고도화 ▲대·중소 상생과 구조혁신 ▲ESG경영 선도 ▲중기 인력양성 및 창업지원 다각화 ▲지방 중소기업 활력 제고 ▲대외협력 강화 ▲외부전문가 활용 시 공정성 강화 ▲현장책임경영 강화 등 중소벤처기업 역동성 회복을 위한 9대 중점 추진방향을 발표했다.

특히 정책자금 분야는 중소벤처기업 혁신을 위해 성장 잠재기업을 집중 지원하고 한계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구조개선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강석진 이사장은 지난 해 민간기업 세아베스틸과 협력사의 첫 공동사업전환 지원과 기술보증기금, 법무부 교정본부 등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예시로 들며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방식의 민·관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밝혔다.

또한 조직운영에 있어‘소통, 공정, 신뢰’를 기반으로 함께 열정으로 일하고 화합하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