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기획, 사사 도서 128권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 기증
다니기획, 사사 도서 128권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 기증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2.2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사사 편찬전문기업인 다니기획이 사사(社史) 도서 128권을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 기증하기로 하고 20일 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사(社史) 도서 기증은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달 10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내부 콘텐츠 구성을 위해 사사(社史) 편찬 전문기업 ㈜다니기획을 방문했을 당시 다니기획 측에서 기증 의사를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서 추기숙 다니기획 대표이사는 1993년 2월 설립된 후 30년 동안 다니기획에서 편찬한 대표 사사(社史) 도서 128권에 대한 기증원을 시에 전달했다.

진주시가 기증받은 도서는 GS파워 10년사, 현대제철 60년사, SK이노베이션 50년사 , 롯데그룹 50년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의 역사와 성장과정이 깃든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사료(史料)들이다.

기증식에서 추기숙 다나기획 대표이사는 “다니기획은 우리나라 기업의 위대한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가는 일을 오랫동안 해온 기업으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 발전시키는 가치 있는 일을 함께할 기회를 준 것에 감사하다”면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가치를 높이며 더 많은 이들이 K-기업가정신의 중요성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 참석한 신종우 진주부시장은 “오랜 기간 ‘기업사’ 편찬의 외길을 걸어온 ‘사사(社史) 편찬 전문회사’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보유한 다니기획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하기 위해 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여러 가지 사업에 힘을 더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진주시가 기증받은 도서는 2022년 3월 개소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기업가정신 전문도서관에 비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