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진주시장애인체육인 시상식 개최
2023 진주시장애인체육인 시상식 개최
각종 대회 우수한 성적 거둔 선수·임원 등 유공자 37명·1팀 표창
  • 이광윤 기자
  • 승인 2023.12.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조규일)는 20일 MBC컨벤션진주에서 2023 진주시장애인체육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올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임원, 선수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37명, 1팀에 표창 등 수여와 진주시장애인체육회 총결산하는 자리를 가졌다.

진주시장상에는 손은 진주시장애인체육회 이사, 진주시장애인체육회장상에는 김동호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 사무국장 등 3명에게 표창장 수여와 사)진주인 대표 장혁 등 2명과 최정대 진주시장애인체육회 봉사단장 등 2명에게 각각 감사패와 공로패를 전달했다. 또한 우수선수상, 우수선수팀상, 꿈나무우수선수상, 진주시의장상, 국회의원상 표창 수여 등으로 유공을 격려했다.

한편 진주인장애인체육회 업무협약단체인 (사)진주인과 국제라이온스클럽 355-E지구 진주중앙라이온스 클럽은 각각 기부금 및 기부물품을 전달했으며 이날 우수 장애학생 5명에게 (사)진주인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올 한해도 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한 선수들과 유공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장애인 체육인 모두가 한마음이 돼 진주의 장애인체육 발전과 성과를 이뤄냈다”면서 “지역 장애인들이 더 건강해질 수 있도록 열심히 하는 2024년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장애인체육인 시상식은 진주시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체육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장애인체육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9년 장애인체육회가 설립 후 매년 연말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