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기 대상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 도입
중진공, 중기 대상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 도입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 활용…최적화 정책 지원사업 실시간 추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2.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 오픈이미지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 오픈이미지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빅데이터‧AI(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성장에 최적화된 사업을 실시간으로 추천하는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를 신규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는 중소벤처기업이 고성장 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정책 지원사업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특히 중진공이 축적한 중소벤처기업의 업력, 업종, 재무, 특허, 인증 등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고성장 기업이 지원받았던 사업 및 성과 분석을 통해 추천사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 이용기업은 다양한 중진공 지원사업의 내용, 조건 등을 직접 탐색·선별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 추천정보를 실시간 제공받음으로써 의사결정 시간 단축 및 지원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의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를 통해 기업 특성에 최적화된 사업을 추천, 지원해 기업의 성장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등 정부정책에 발맞춰 중소벤처기업 관련 데이터를 지속 확대·활용해, 디지털 기반의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적합사업 추천 서비스는 중진공 빅데이터 플랫폼(bigdata.kosmes.or.kr) 또는 중진공 누리집(www.kosmes.or.kr)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