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진주시복지재단에 성금 800만 원 기탁
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진주시복지재단에 성금 800만 원 기탁
2023년 10월 축제 진주음식큰잔치 수익금 전달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2.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언희)는 12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진주음식큰잔치 수익금 800만 원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2023년 남강유등축제 기간에 진주비빔밥 등 진주향토 음식 제공을 위해 8개 여성단체가 운영한 진주음식큰잔치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연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800만 원을 기탁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김언희 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러 곳에서 관심을 가져주고 참여해 큰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면서 “함께한 모든 사람들게 감사하며 지역에서 많은 활동들을 통해 즐거운 나눔을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 여성단체협의회의 열정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에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것 같아 기쁘다”면서 “녹록치 않은 여건에서 힘드셨을 텐데 나눔으로 실천해 감사하다. 전한 수익금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4개 여성단체 1만20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여성권익 증진활동, 출산장려 홍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성폭력 예방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돕기 수익금 기탁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