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 나눔회 개최
진주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 나눔회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2.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12일 MBC컨벤션진주에서 진주지역 학부모회 임원 및 업무 담당자 120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 나눔회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회는 지난해 경상남도교육청 학부모회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 이후 교육공동체가

학교 자치의 꽃을 피우기 위해 함께 일궈낸 아름다운 결실로 학부모의 다양한 학교참여 활동 사례를 소개하고 나누는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여는 마당으로 충무공초 학부모 동아리의 우크렐라 연주와 진주유치원 학부모회 ‘백설공주’ 공연으로 나눔회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이어 나눔 마당으로 ▲2023 진주 학부모회 활동 보고 ▲학부모 지원정책 사업 우수 참여 학부모회 감사품 전달 ▲학부모회 운영 및 학교-학부모 소통 및 협력 사례 발표 끝으로 ▲도전! 골든 테이블로 교육공동체가 마음을 나누고 하나가 되는 어울림 마당으로 나눔회를 마무리했다.

사례 나눔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부모회 설립과 운영 목적에 대해 더 널리 알려서 모든 학부모가 교육공동체의 주체로서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고 누구만이 아닌 나 우리 모두 함께하면 행복한 학교, 행복한 우리 아이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외숙 교육장은 “이번 사례 나눔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다양한 학교참여 활동과 학부모회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운영 사례를 나눔으로써 지역 교육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민주적인 소통과 참여로 학부모회 자치활동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