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경상국립대 ICT혁신인재사업단 성과공유 워크숍 개최
2023년도 경상국립대 ICT혁신인재사업단 성과공유 워크숍 개최
MUM-T 기술 연구성과 및 기술 현황 공유
대학-참여기업-학생 간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2.1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경상국립대학교 ICT혁신인재사업단(단장 이왕상 전자공학과 교수)은 ‘2023년도 경상국립대 ICT혁신인재사업단 성과공유 워크숍’을 지난 8~9일 이틀간 거제 소노캄 에메랄드 홀에서 개최했다.

ICT혁신인재사업단은 무인 복합체계(MUM-T) 실전문제 해결 역량을 갖춘 ICT 석·박사 융합 연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 산업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더불어 무인 복합체계 6대 핵심요소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ICT혁신인재사업단 이왕상 단장을 비롯해 사업 참여 교수진, 8개 참여기업 멘토, 참여 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해 2차 연도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3차 연도 사업 수행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추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참여기업 탐방 △2차 연도 연구개발 성과 발표 △참여기업 소개, 최신 기술 동향 및 기술 세미나 △2차 연도 연구실별 연구성과 발표 △인턴십 및 글로벌 단기연수 참여 우수학생 발표 △참여기업 멘토-참여학생 간 멘토링 △PBL 교과목 수행성과 공유 등을 진행했다.

ICT혁신인재사업단 이왕상 단장은 “이번 워크숍은 ICT산업을 선도해 나갈 참여학생과 참여기업 간의 긴밀한 연구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하고, 3차 연도 MUM-T 기술개발의 방향과 연구계획 수립을 위한 의미있는 일정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