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국회의원, 행복 진주 발전 위한 첫 의정보고회 개최
강민국 국회의원, 행복 진주 발전 위한 첫 의정보고회 개최
공정과 상식, 진주 발전과 함께한 1288일 간의 기록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2.0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민국 국회의원.
강민국 국회의원.

경남 국회의원 최초로 원내대변인과 수석대변인을 연이어 맡아 국회에서 확고히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강민국 국회의원(진주시 을)이 오는 9일과 15일, 16일 3일에 걸쳐 진주발전을 위해 힘껏 뛰었던 지난 4년여간의 의정활동을 지역구 주민들께 보고하는 첫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강민국 의원의 의정보고회는 총 5회에 걸쳐 지역구를 순회하며 진행된다. 우선 오는 9일 오전 11시에는 상봉동·중앙동 민방위훈련장을 시작으로, 같은 날 14시에는 초전동·대곡면·미천면·집현면 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다.

15일에는 일반성, 이반성, 사봉, 진성, 지수면을 포함하는 동부 5개면(진양농협)과 금산면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하며, 마지막 일정인 16일에는 상대동, 하대동, 상평동에서 진행한다.

강민국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 개최를 통해 행복 진주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확보한 국비 예산과 특별교부금 및 특별교부세 등 그 결과물에 대해 세세히 보고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서부경남 도민들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막혀 있던 △진주․사천공항 김포, 제주노선 신규 취항, △중앙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방도 1009호선 개통, △동부시립도서관 건립, △금산교 확․포장사업, △상대지구 도시재생사업, △동부 5개면 지역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이전 추진, △진주시 농촌협약 공모 선정(금산면 다목적힐링센터/사봉면 주민문화복지센터/일반성 동락관 증축 및 리모델링/이반성면 주민문화복지센터 조성) 등 다양한 분야의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추진해온 성과를 보고한다.

이외에도 이번 의정보고회에서는 진주가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는 일념으로 진주의 새로운 발전과 대한민국 민생경제를 위해 달려온 강민국 의원의 국회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쾌도난마의 기상으로 정부기관들의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한 국정감사 활동과 초선의원임에도 국민의힘 당수석대변인, 원내대변인을 연임하며 종횡무진 다닌 중앙정치에서의 존재감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강민국 의원은 "진주시민과 함께 이루어낸 그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보고회인 만큼, 많은 시민분들이 참석하셔서 진주시 발전을 위한 귀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고 궁금증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