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대봉산휴양밸리 합동 소방훈련·비상 대응훈련 실시
함양 대봉산휴양밸리 합동 소방훈련·비상 대응훈련 실시
대봉산휴양밸리 직원·함양소방서 등 30여명 참여 안전 최우선 신속한 재난 대응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2.0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함양군청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 대봉산휴양밸리는 지난 5일 대봉스카이랜드 일원에서 공공기관 화재 대비 합동 소방훈련 및 대봉모노레일·집라인 비상 대응 모의훈련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이용객의 안전 확보를 위해 돌발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이용객 전파, 상황별 조치, 관계기관 협조, 사후 조치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휴양밸리과장과 직원, 안전관리 요원, 함양소방서 대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훈련에서는 1부 모노레일 운행 중 차량 정지 시 신속히 견인 차량이 접근해 고장 차량을 견인, 탑승객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구조한 후 다른 차량의 재운행을 통한 정상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어진 2부는 집라인 출발 후 미도착 상황 발생 시 승객을 안전하게 구조하는 집라인 비상 대응 훈련을 3부는 함양소방서와 연계해 모노레일 차량 정비고 화재 대비 합동 소방훈련을 통해 상황 발생에 따른 신속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데 그 주안점을 두었다.

함양군 대봉산휴양밸리 관계자는 “시설 운영 시 사고 발생에 따른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초동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해 합동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언제나 이용객과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속한 재난 대응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