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락 도의원, 구별없는 비정규직 노동자지원 이뤄져야
진상락 도의원, 구별없는 비정규직 노동자지원 이뤄져야
경남도 비정규직 노동자지원센터 노조별·성별 운영…‘도민 공감 못해’
창원시 3개 센터 운영되고 있어 대대적인 개편·통폐합 운영 촉구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2.0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상락 경상남도의회 의원..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진상락 경상남도의회 의원..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진상락 경상남도의원(국민의힘, 창원 11)은 지난 4일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2024년도 경제기업국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경상남도 비정규직 노동자지원센터의 대대적인 개편과 통합 운영을 촉구했다.

진상락 도의원은 “경상남도에서 추진하는 일에 어떤 조직의 소속을 구분하여 지원하거나 상담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유독 경상남도 비정규직 노동자지원센터만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을 구분하여 운영 중”이라고 지적했다.

경상남도에서 운영하는 비정규직 노동자지원센터는 창원 3개소, 진주 2개소, 김해 2개소로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이 권역별로 각 1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창원에는 경상남도 여성비정규직 노동자지원센터가 추가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진상락 도원은 “찾아가는 도민노무사제나 노동 인식 개선 홍보 및 교육 등 경남도가 추진하는 노동자 권익 보호 사업과 중복된다”면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의 대대적인 보완이 필요하다”라고 주장했다.

진상락 도의원은 “오는 2024년 경상남도의 건전재정 기조는 경남도민 모두가 짊어져야 할 몫”이라며 “노조별·성별을 구분하는 비정규직 노동자지원센터의 통폐합은 피할 수 없는 현실로 진정 비정규직 노동자를 위한다면 노조나 남녀 구분 없이 지원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