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작은 학교 성장 이야기 나눔 시간 가져
진주교육청, 작은 학교 성장 이야기 나눔 시간 가져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2.0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지난 1일 진주 관내 작은 학교 학교장, 학부모 대표, 진주시청 평생학습 관계자 등 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작은 학교 성장 이야기 나눔 시간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 빛깔로 빛나는 작은 학교를 위한 지원 현황 보고, 성장 이야기 나눔, 학교와 유관기관의 소통과 공감으로 2024학년도 작은 학교 빛깔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진주교육청은 빛깔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연수, 공동교육과정 운영비 지원, 방과후학교 지원, 학교형 마을교육과정 운영학교, 학생자율동아리 지원, 학교-교육지원청-진주시청 간 작은 학교 살리기 협약에 따른 재정 지원, 국토안전관리원의 작은 학교 시설 안전 점검, 학생 유치를 위한 통학구역 내 버스 부착용 홍보자료 제작 보급, 취학통지서 발급 시 학교 홍보자료 제작 후 동시 배부 지원 등으로 작은 학교가 저마다의 빛깔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음을 밝혔다.

작은 학교 성장 이야기는 ‘상생과 공존의 작은 학교 성장 이야기’(최유빈 지수초등학교 교장), ‘삶과 성장을 지원하는 보석 교육과정’(이상철 진서중·고등학교 교장), ‘작아야 아름답다’(박문희 관봉초등학교 교장)의 빛깔 주제로 풍성하게 펼쳐졌다.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는 작은 학교의 현안, 지속가능한 작은 학교 모델 찾기, 빛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재정적 지원 등에 대한 학부모, 학교장, 유관기관 관계자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와의 과감한 소통과 공감, 학교와 지역이 공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 시간을 가졌다.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작은 학교 공동 교육과정 모델 발굴과 작은 학교 특색교육 세우기를 통해 작은 학교가 저마다의 빛깔로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펼쳐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은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