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섭 시의원, 진주시에 어린이보호구역 예산 확대 요구
이규섭 시의원, 진주시에 어린이보호구역 예산 확대 요구
도로과 소관 제3회 추경예산 심사보고시 어린이 안전시설 확대 강조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1.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27일 제252회 진주시의회 2차 정례회 도시환경위원회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에서 어린이 안전시설 예산 확대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날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이규섭 의원은 도로과 소관“어린이보호구역 방호울타리 설치사업”추가 경정 예산 심사에서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표시 색을 노란색으로 변경하고 어린이보호구역 기점과 종점 표시 등 어린이 통학로 교통환경 개선 상황을 고무적으로 평가하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감시카메라 추가 설치 등 지속적인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이규섭 의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및 어린이보호구역 내 도로표지 확장' 관련 조례 제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중앙부처인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등에 자문을 구했으며, 진주시 소관부서인 도로과와 교통행정과도 협의를 해왔으나 상위법에 근거가 없어 추진에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이번 '어린이보호구역 방호울타리 설치사업'은 올해 7월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도비와 시비 매칭으로 개선사업비가 편성됐다.

이 의원은 “요즘 같이 인구가 감소하는 때에 아이들은 보배와 같은 존재인데 잘 키울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부분에 특히 신경을 쓰고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