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영 도의원,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 표창 수상
윤준영 도의원,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 표창 수상
한국청년위원회 주관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 시상식 개최
청년정책 제안 공모서 청년기업 육성과 경영환경 개선 제안 공로 인정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1.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윤준영 경남도의회 의원(국민의힘, 거제 3)은 지난 26일 국회의사당 제2의원회관에서개최된 한국청년위원회(위원장 박성호) 주관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 시상식에서 청년정책 제안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청년희망대상은 2020년 제정된‘청년기본법’의 법정 제정일을 기념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를 빛내고 공헌한 일문들을 추천받아 국회 상임위원장 상을 표창하는 공익행사로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행사이다.

이날 시상식은 윤 의원을 비롯해 전 세계 4억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화제가 된 롤드컵의 우승자 T1 오너 선수와 배우 최시원, 덱스, 가수 츄(김지우), 가수 박혜원, 한아름송이 등 올 한해를 빛낸 각계 청년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 의원은 대한민국 청년의 날 정책 제안 경진대회에서 경제 성장 전략과 청년기업 지원 방안, 창조경제 활성화에 관한 정책 수립과 규제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등 청년 경제정책 분야에 대한 정책 제안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표창을 수상했다.

윤 의원은 “청년 정치인으로서 대한민국 청년들의 어려운 실정을 함께 고민하고 비수도권에 살고 있는 청년들도 다양한 기회들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의 표창 부문별 수상자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윤준영(경상남도의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박준모(안양시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현준(T1 오너), 김진영(덱스), 김지우(츄), 한아름송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최시원(SM엔터테인먼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박혜원(HYNN)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김서준(해시드 대표) ▲국회 교육위원회: 김성진(주식회사 플롯팩토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