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진주 지역 기업인과 간담회 가져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진주 지역 기업인과 간담회 가져
진주시, 지역 주요 현안 사업 추진 지원 요청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1.19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지난 17일 지역 현안 점검을 위해 진주시(시장 조규일)를 방문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영춘, 이하 진주상의)에서 기업의 현장불편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조규일 진주시장, 강민국 국회의원,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이영춘 진주상의 회장을 비롯한 지역 내 주요 기업인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진주상공회의소와 기업인들은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 착공 ▲부전~마산~진주 복선전철 개통 ▲진주(정촌) ~ 사천 간 우회도로 개설 ▲경남진주혁신도시 정착 및 확산 ▲우주항공청 설립 및 우주산업클러스터 조성 ▲기회발전특구 지정 ▲근로시간 유연화 ▲외국인력 쿼터제 및 활용 업종 확대 ▲고용보험제도 개선 등을 건의하며 국토교통부와 관련 부처의 지원을 당부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남부내륙고속철도 적정성 재검토의 조속한 마무리와 UAM(도심항공교통) 및 AAV(미래항공기체)산업 육성 지원 등 국토교통부 소관 사업을 재차 건의했다.

특히 문산 공공주택지구 선정, 우주항공청 설립에 따른 연관 기관·기업의 이전 등 급변한 여건으로 도로 정체가 더욱 가중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는 진주(정촌) ~ 사천 간 우회도로 개설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국토교통부가 적극 나서주기를 건의했다.

이에 원희룡 장관은“서부경남의 중심인 진주시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라며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관련 부처가 적극 검토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답하며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다.